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 올블로그 밖에 몰랐는데 블로그코리아도 유명한 메타 블로그 검색 사이트인것 같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느낌

  올블로그 : 제가 올블로그를 알게된건 6월 말부터인데.. 인터페이스가 한눈에 들어오는것이 아주 괜찮더군요. "블로고스피어는 지금" "오늘 가장 많이 추천받은 글" "어제 가장 많이 추천받은 글" 등등 어제와 오늘 어떤일이 이슈였는지 알수 있는것이 좋았습니다.

  블로그코리아 : 오늘 오픈해서 방문자가 폭주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굉장히 느리다는것입니다. 인터페이스또한 너무 작은감이 없지 않더군요. 가운데부분에 있는 "Hot~!" 부분의 내용이 스크롤 되는부분도 너무 빨라 읽기에는 불편했구요. 올블로그와 달리 현재의 이슈만 나타날수 있는것 같았구요,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구요. "카테고리"라는 부분은 마음에 들더군요.. 제가 관심있는 분야의 글만 읽을수 있다는면에서는요


내블로그 글관리하기

  올블로그 : 내블로그의 글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서 수집시작과 동시에 진행메세지와 무슨글까지 수집이 완료 되었다는 것을 나타나 금방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코리아 : 블로그코리아 역시 "블로그 관리" 에서 내글관리를 할수 있었지만 일부 글에서는 작성시간이나 카테고리등이 빈칸으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Feed 다시수집"를 클릭해서 다시 수집해보려고 했는데 "글 수집을 시작하였습니다. 글의 수집량에 따라 3분정도 소요됩니다" 라는 alert 값만 나와 확인을 클릭했는데. 이게 다 수집되었는지 대한 정보도 없어서 약 5분정도 기다려 봤죠... 그래도 역시 작성시간이나 카테고리등이 빈칸이 나오더군요...


브라우저 확장성

  올블로그 : ie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윈도우버전 등에서 확인해보았는데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블로그코리아 : ie브라우저를 제외한 파이어폭스, 오페라등등 다른 부라우저에서는 깨지더군요..



올블로그는 지금까지 굉장한 발전을 해온것 같습니다. (네이버하고도 맞장뜨고요) 그런면에서 항상 노력하는 점을 엿볼수 있었구요.. 그에 반해 오늘 오픈한 블로그코리아는 아직 인터페이스 등에서 아직은 노력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확장성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셨으면 합니다.

아직은 블로그코리아가 시작이므로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여간 블로거들을 위한 또하나의 장소가 나와 기쁘네요..

신고
Posted by 아스피린

웹접근성은 우리모두를 네티즌으로 만드는 지름길이다. by 아스피린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
일상의 만남 (2)
일상의 장소 (1)
웹표준/IT 뉴스 (7)
스터디 마크업 (2)
마크업 Tip (4)
촛불 (0)
Total : 98,912
Today : 1 Yesterday : 3